PNU 포커스
- 메인으로 이동
- 홍보센터
- 뉴스
- PNU 포커스
부산대, 브랜드 평판지수 국내 대학 'Top 4' 서울대·고려대·연세대 이어 전국 4위
작성자 홍보실 / [홍보실]
작성일자 2025-11-10
조회 262
부제목
서울대·고려대·연세대 이어 전국 4위
내년 2026년 개교 80주년을 맞는 부산대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 브랜드 ‘TOP 4’를 기록했다. 부산대는 ‘2025년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 결과, 서울대·고려대·연세대에 이어 전국 4위에 랭크됐으며 성균관대·중앙대·한양대·경희대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분석을 시행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부산대가 참여지수 394,280, 미디어지수 881,960, 소통지수 626,524, 커뮤니티지수 1,554,072로 전체 브랜드평판지수 3,456,83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커뮤니티지수가 높았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한 후 긍정·부정 비율 가중치를 적용해 나온 지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5년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국내 100개 대학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 표: 국내 대학교 브랜드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출처_한국기업평판연구소)
첨부파일

949브랜드4위.jpg
(235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