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U 포커스
- 메인으로 이동
- 홍보센터
- 뉴스
- PNU 포커스
[실내환경디자인학과] 제17회 졸업작품 전시회 개최 도시 재생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작품 16점 전시
실내환경디자인학과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블루포트 2021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2024년 제17회 졸업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 지도: 김동식 교수, 기획 참여: 최정윤 강사 / 협업: 공간디자인 전문기업 PDM 파트너스)
‘공간의 숨결’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졸업작품 전시회는 ‘영도 비전 203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는데, 부산 영도구 봉래1동의 산업단지 및 공장 지역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부산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영도구의 노후화된 주거 환경, 접근성 문제, 인구 고령화 및 청년 유출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략적으로 접근해, 지속 가능한 공간 창출을 목표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고민과 노력을 작품에 담았다. 학과에서 지난 4년간 쌓아 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영도구 봉래1동의 폐쇄된 공장과 기능이 저하된 지역을 상생과 재생의 개념을 통해 새로운 문화 관광 거점으로 재구성해 역사적 건축물을 현대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렇게 탄생한 공간은 도심 속 치유시설, 폐형광등·폐타이어·커피박 등의 업·리사이클링을 위한 공간, 영도의 특산물인 해조류 곰피 체험 연구소, 해양안전체험센터, 노인데이케어센터, 반려견 복합문화공간, 동네텃밭 등 부산대 학생들의 16개 작품에서 다채로운 모습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지역민에게 지식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미래지향적 공유 가치를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개최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온라인 전시(http://www.pnuiedgallery.com, 11월 1일 오픈)에서도 만날 수 있다.
* 이미지: 전시회 포스터.